swift-summary

jonathan?

사실 이런 종류의 프로젝트가 처음은 아닙니다. 흔하디 흔할 수 있는 종류의 swift 학습용 깃헙 프로젝트일지도 모르겠습니다.

2016/04/24 Editor’s choice

jakarmy/swift-summary
_swift-summary - A summary of Apple’s Swift language written on Playgrounds_github.com

개발자의 완성은 얼굴?


문서가 아니다! 코드다!

Apple’s documentation is great for learning Swift, but who’s got the time to read all that?

Swift를 배우기 위해서 document들을 차곡히 정리해 놓은 프로젝트는 아니고 실제 돌아가는 샘플들을 빼곡히 프로젝트로 저장해 놓았습니다.

$git clone

을 통해 실행해 보면 현재 23개의 샘플이 있습니다.

개발자는 코드로 말한다!

swift는 매우 빠르게 업데이트 되고 있으니까 지속적으로 pull 받는 편이 좋겠죠?


playground

이런 코드형태로 개발하고 배포하는 데에는 swift자체(혹은 xcode 자체?) 의 프로젝트인 playground가 한 몫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코드를 만들겠다고 command + N을 누르면 playground 용 소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친절한 사과씨

playground를 만들기로 결정을 하고 나면 정말 썰렁한 Hello World!가 뜹니다. 정말 썰렁해서 텍스트는 변경

설현으로 쓰고 싶었으나..

하단바는 모두가 짐작하시겠지만 콘솔 역할을 하고, 우측 바는 메모리의 값을 작성하는 데로 보여줍니다.

자동실행 옵션이 중요하다꾸!

자동 실행 옵션이 켜 있다면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15번 예제쯤 되면 제가 켜놓고도 모르겠다고 생각해서 켜 놓으니 역시 모르겠군요.

ARC라고 해서 삼각함수 가지고 노나 했는데 그게 아닌가 봅니다.

Javascipt도 watch — 종류의 툴을 이용하면 대강 손쉽게 만들 수 있을거 같은데, 제가 이쯤 생각했다면 누군가 만들었겠군요.


느려느려느려

근데 이 playground는 저 같은 저사양 Mac을 쓰는 사람에게는 많이 느리군요.

불러도 대답없는 이름이여! 깔껀 까야지

By Keen Dev on April 24, 2016.

Exported from Medium on May 31, 2017.